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QUICK MENU
  • 로그인
  • 사이트맵
  • 고려대학교
  • 도서관

□ 글로벌 리더 양성 시스템

글로벌 환경의 변화에 창조적으로 적응하는 법조인 양성!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이 공적 기여의 품성 못지 않게 글로벌 소통능력을 강조하고 나서는 이유입니다.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예비 법조인들에게 국제적인 안목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열린 시야를 키워주는 수준 높은 국제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법조인의 미래와 직결되는 글로벌 법률교육

세계 석학들로부터 듣는 경험과 조언, 외국저명인사 초청특강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은 최근 글로벌 법조환경 변화에 따라 법조계 핵심 이슈로 급부상한 경쟁법과 금융법 등을 비롯해 지적재산권법, 증권거래법, 회사법 분야의 세계적 석학이나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저명인사 특강 Distinguished Speakers at Korea University School of Law은 각계의 호평 속에 2010년 1월 제 1회 특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69회에 걸쳐 지속되고 있습니다(2017년 1월 현재). 하버드대학의 석지영 교수, UN ILC위원 Sean Murphy 교수, WTO Alejandro Jara 사무차장, Hans Ulrich Seidt 주한독일대사 Valery Dmitrievich Zorkin 러시아 헌법재판소장 등 세계적인 명사들이 특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시설현황01

 

□ 국제적 안목의 성장, 국제교류 프로그램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은 국제적 소통능력을 갖춘 지도자적 우수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해 본교차원의 국제교류협력관계에 더해 총 14개국 30개 해외 주요 대학들(2017년 1월 기준)과 교류협력관계를 맺고 일본의 메이지대학, 중국인민대학교 법과대학등과 학생 및 교수 교류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으며, 워싱턴 대학(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등과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매년 중국 현직 판사들을 초청하는 한국법 연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중국 판사들에게 한국법률시스템을 소개하는 한편, 법학전문대학원 학생들이 중국 현직 판사들을 통해 중국의 재판실무 등을 경험할 수 있는 창구로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 커뮤니케이션 리더를 위한 글로벌 미국법 강좌

고려대 법학전문대학원은 국제법무 실무에 필요한 국제적 의사소통능력 향상 차원에서 전체 강좌의 20%이상을 영어 강의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교수진 또한 영어 강의가 가능한 각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 그룹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름 계절학기 미국법 집중강좌를 개설, 미국 유명 로스쿨 석학을 초빙하여 단시간 내 집중적으로 미국법의 핵심에 대한 이해를 돕는 최적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해외인턴십 및 실무실습 프로그램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학생들의 다양한 해외로펌 및 해외법무실습기관과의 연계하에 실무실습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수의 해외로펌 및 해외법무실습기관과 학생간의 실무실습활동 주선 외에도 해외인턴십 및 실무실습활동에 대한 항공비 지원, 해외 모의재판 경연대회 등에 대한 참가비 및 항공료 지원을 통해 국제적 리더십 및 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